오늘은 말야...

매번 지난주만 같으면 좋겠습니다.

민우아빠 2009. 2. 17. 20:12
카페24에서 쇼핑몰 디자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료솔루션이지만 메이크샵이나 후이즈몰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기능에 안정적인 호스팅 때문에 사용자가 많고 쇼핑몰 운영자와 디자이너간 직거래 방식이라 수수료도 없고 무엇보다 자동복사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디자이너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 마켓플레이스 입니다.

문제는 좋은만큼 활동하는 디자이너분들이 많으셔서 경쟁이 나름 치열하다는거죠. 5만원이라는 솔직히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쇼핑몰 구축을 해주시는 분도 있고 100만원대 주문제작만 하시는 분도 있고요.. 대부분은 저처럼 20~30만원대 중저가로 판매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각설하고 지난주 디자인 판매 6건 금액은 1xx만원 입니다. 모두 선금 받았고 이중 2건은 복사만 해드리고 메뉴얼 전송해 드리는 것으로 끝났고 나머지 4건은 밤샘 하면서 제작 기간 맞춰 드렸습니다. 사실 이미 제가 만들어 놓은 디자인을 조금씩 수정하는거라 큰 어려움은 없죠.

그중 한건은 처음 보는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었는데 플래시 배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고민좀 했지만 다행히 잘 해결되었구요...이번주에도 2건 판매가 되었고 확률은 50%지만 구매대행 쇼핑몰 디자인 구축건으로 제법 짤짤한 수준으로 수주를 하게 될거 같습니다.

이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면 다리 다 나아도 재택근무를 심각하게 고려해 볼 수 있겠네요..

그렇게만 된다면 출퇴근 하는 시간도 절약되고 돈도 벌고 아내와 아들을 위해 요리도 해주고 

무엇보다 자유롭게 블로깅도 하고 좀 좋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