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말야...

아이팟터치용 ebook 리더 stanza

민우아빠 2009. 1. 29. 10:46

터치를 쓰다보면 아 정말 영어좀 되면 이용할게 무궁무진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팟용 무료 ebook 리더 stanza를 이용하다 보면 공개된 책들중 제목만 봐도 괜찮다 싶은 책들이 많지만 영어와는 담을 쌓은 제 실력 때문에 그야말로 그림의 떡이죠.

한글로 된 txt 파일을 아이팟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은 물론 아이팟터치와 무선인터넷환경, 그리고 txt 파일입니다.

우선 stanza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 app store 접속후 검색을 통해서 stanza를 찾습니다. 무료 어플이므로 찾아서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http://www.lexcycle.com/download-windows 접속해서 아이팟과 컴터를 연동시켜 주는 소프트웨어 Stanza for Windows를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txt를 불러옵니다. 파일 > 오픈 파일 > 업로드할 txt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 합니다. 이 화면은 변환할 txt 파일이 터치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보여주게 됩니다. 

파일 > save as 클릭후 적당한 제목을 입력합니다. 확장자 epub 파일이 생성됩니다.
도구 메뉴를 클릭하고 Enable Sharing 를 체크합니다.

이제 아이팟터치 stanza를 클릭하고 Shared Books를 클릭(터치) 합니다.


잠시후 Stanza for Windows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Allow를 클릭합니다. 이제 터치에 변환한 ebook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아래 화면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






보관함으로 가셔서 이제 파일명과 저자를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재미있게 읽기만 하면 됩니다. 
오래된 책들은 서비스 하는 곳이 없어서 이렇게 txt 파일을 구할 수 있다면 무척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책들 한번 읽어봤음 좋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