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 베어스

LG, 잠실구장에 이동식 펜스를 설치하는 이유는...

민우아빠 2009. 2. 11. 11:31

http://sports.media.daum.net/nms/baseball/news/general/view.do?cate=23789&newsid=1066490&cp=poctan

LG 홈경기때 잠실 외야에 이동식 펜스를 설치한다는군요. 득이 될런지 실이 될런지는 실제 시즌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이렇습니다.


엘지팬분들께는 상당히 죄송한 말이지만 지난 몇년동안 베어스에게 속된말로 보약을 갖다 바쳤던 엘지가 성적을 올리려면 베어스와의 성적을 어느정도 유지해야만 합니다. 우위를 점하면 좋지만 최소한 5할대라도 맞춰야지 요즘처럼 3~4할대 승률로는 좋은 성적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한팀에게 극단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되는거죠.. 그래서는 결코 강팀이 될 수 없습니다.

따지고보면 김동주를 영입하면서 엘지와의 상대전적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한 베어스의 성적이 올라간것을 결코 무시할 수 없지요. 90년대 엘지에게 쳐발리면서 (유지현 왕짜증 ㅠㅠ) 암흑의 시기를 보낸 베어스를 생각해보면 두팀 모두 서울라이벌 이라는 관계를 떠나 상대 전적 올리는게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그런 이유로 펜스를 줄이고자 하는게 아닌가 저는 생각합니다. 솔직히 베어스 홈런이 무서울건 없고 이종욱을 필두로 하는 베어스 발야구에 외야가 뻥뻥 뚤리면서 엘지가 엄청 고전을 했죠. 이대형이 빠른 발로 좌우중간 많은 공간을 커버하지만 엘지 외야수들의 약한 어깨와 부실한 수비력, 부적절했던 수비 쉬프트 등으로 베어스에게 단타를 2루타로 2루타를 3루타로 엄청 내줬습니다. FA 이진영을 영입했으니 좀 나아지겠지만 글쎄요 ....

엘지의 모험이 성공으로 돌아올지 실패로 돌아올지 과연 어떻게 될까요?

ps : 아마추어 야구팬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부담없이 읽어주셨으면 좋겠고 엘지팬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어서 야구시즌 돌아왔으면 좋겠고 베어스랑 엘지 모두 좋은 성적 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나저나 별명이랑 버모는 잠실와도 이제 별 부담없겠구만요.. 좋겠다........